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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불편접수 및 제안접수

안녕하십니까.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생각하는 사조대림 고객상담실입니다.
사조대림은 자사 제품 및 서비스로 인한 소비자 피해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보상기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피해보상기구는 사조대림 고객상담실(CS팀)이며, 소비자 피해나 불편사항은 유선전화 및 온라인(홈페이지) 경로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.
유선 연결이 어려우시거나 온라인 상담을 원하실 경우 문의 남겨주시면 영업시간 내 최대한 빠르게 연락 드리겠습니다.
영업시간 후에는 익일 순차적으로 연락 드리오니 양해 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.
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사조대림이 되겠습니다.

고객상담실

080-900-6133 (수신자부담)
1:1 온라인 상담

- 평일 09:00 ~ 17:00 운영
- 점심시간 12:00 ~13:00
- 토, 일, 공휴일 휴무

고객 불편사항 처리절차

  • 01

    VOC접수

    무료상담전화 고객상담실
    080-900-6133
   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센터

  • 02

    CS팀 대응

    - 처리방안 도출
    - 클레임 공유
    - 유관부서 협조

  • 03

    제품회수

    - 현장 방문
    - 택배
    - 퀵서비스

  • 04

    원인분석

    CS팀
    공장 품질관리팀
    식품종합연구소

  • 05

    대책수립

    원인분석 및 대책수립
    재발방지 교육

  • 06

    소비자피드백

    - 분석결과 피드백
    - 보상 협의
    - 클레임 DB 관리

소비자 분쟁해결 기준

분쟁유형 해결기준 비고
1. 함량, 용량, 중량, 개수 부족 및 표시 내용 상위
2. 부패, 변질
3. 유통기한 경과
4. 이물혼입
당해품목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-
5. 부작용
6. 용기 파손 등으로 인한 상해사고
치료비, 경비 및 일실소득배상 * 일실소득 : 피해로 인하여 소득상실이
발생한 것이증된 때에 한하며,
금액을 입증할 수 없는 경우에는
시중 노임단가를 기준으로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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